본문 바로가기
daily & memory

숫자 7 행운의 숫자가 된 이유

by 40대 아재 2023. 8. 7.
반응형

숫자 7은 세계 많은 사람들이 행운의 숫자로

여기고 있는 좋아하는 숫자인데요.

왜 7이 행운의 숫자가 되었는지는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40대 중년아재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행운의 숫자 7

 

게임에서도 숫자 7은 행운을 의미하죠.

숫자 7이 나오는 게임에서 7이 연속으로

많이 나올수록 대박이 됩니다.

이렇듯 숫자 7은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행운의 숫자로 여기고 있는데요.

왜 많고 많은 숫자 중에서 7이 행운의 숫자가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수님이 세상을 7일 만에 창조하시고,

7번째 날 쉬었다고 해서 숫자 7이

행운의 숫자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2. 구약성서에서 아담의 7대손인 라멕은

777세를 살았다고 전해져서 행운의 숫자 7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3. 동양에서 죽은 자의 영혼이 육체에서 풀려나

자유로워지는 데 걸리는 시간이 7단계의 단위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7일 단위로 일곱 번의

제사를 지냈다고 해서 행운의 숫자가 7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유예기간이 7일이였던 노아의 방주 그림

 

4. 노아의 방주에서 노아는 예견된 홍수까지의

유예기간이 7일이었고, 삼손도 머리카락을

땋을 때 7가닥으로 했으며, 결혼식도 7일 간

계속된 일로 행운의 숫자가 7이 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5. 1930년대 미국 NY자이언트가 7회 공격에서

대역전을 하는 일을 계기로 행운의 숫자가

7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행운이 숫자인 7이 나오는 성경책

 

6. 고대 이스라엘에서는 숫자 7을 성스러운

숫자로 여겼으며, 숫자 7은 하늘의 숫자인

3과 땅의 숫자인 4를 더한 숫자로써 세계의

모든 것을 나타낸다는 믿음으로 숫자 7은

행운의 숫자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7. 신약성서에 7 성인과, 묵시록에 있는 7개의 눈,

7개의 뿔을 가지고 있는 새끼양으로 서양에

기독교가 전파가 되면서 행운의 숫자가 7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행운의 숫자가 7이 된 더 많은

이야기가 있기는 하지만, 행운의 숫자가 된

7이 된 이유도 7가지만 적어서 럭키세븐이라는

행운의 숫자가 되는 것을 보태야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